"오프라인보다 편해요"`소설 데이팅`에 빠진 지구촌 남녀 매일경제

주변 젠지들에게 물어 접근법이 다른 다섯 가지 앱을 설치해봤다. ‘틴더’ ‘아만다’ ‘1km’ ‘2ulip(튤립)’ ‘ssum(썸)’. 프로필을 비롯해 생활 습관, 정치 성향, 결혼관, 젠더 인식 등에 대한 가치관을 기반으로 매칭 상대가 결정된다. 사진을 비롯한 세부 정보는 매칭이 되어야만 확인할 수 있다.

 

오류제보하기최근 인공지능 기술은 성능과 정확도 면에서 급격히 진화하고 있다. 하지만 추천 시스템의 경우, 사용자가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결과를 이해하고 신뢰하는 데 구체적 설명이 없이는 사용자가 추천을 받아들이는 데에는 한계가 존재한다. 우리는 선택의 폭이 넓은 상황에 놓이면, 내부 갈등이 증가하여 심리적 부담을 느끼게 되어 선택의 어려움을 종종 겪게 된다. 특히,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는 과정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들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시행착오를 거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본 연구에서 우리는 나와 가장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데이팅 앱인 Chemi 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탐구해 보고자 한다. Chemi 는 인공지능이 추천해 주는 데이팅 상대에 대한 이유를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해 주는 특징이 있다.

 

이 공안은 가발을 쓰고, 짙은 화장을 한 후 ‘아름다운 여성’으로 변모하게 됩니다. 동영상은 마지막 부분에 이르러 온라인 데이팅에 관한 경고 문고로 끝을 맺습니다. 우리나라보다 데이팅 앱이 보편화한 미국에서는 이미 관련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작년 10월 캘리포니아주에서는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난 여성 4명을 성폭행한 재미교포 남성이 경찰에 붙잡히기도 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글로벌앱과 토종앱이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디지털광고기업 인크로스가 발표한 데이팅앱 이용추이 분석에 따르면 미디어월간순이용자 수 기준 틴더(21.5만 명), 글램(18만 명), 헬로톡(17.2만 명)이 1~3위를 차지했다. 인터넷 활성화와 코로나 팬데믹이 이성 교제 수단에도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여러분께서 미국 현지인이든 잠시 방문한 관광객이든지 간에 Badoo는 채팅, 연애, 데이트를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십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Badoo에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곳, 미국에는 항상 무수히 많은 훈남, 베이글녀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데이트 앱을 통해 여자를 만난 뒤 자신이 엄청난 사업가인 것처럼 이들을 속인다. SNS부터 데이트까지, 해당 여성들이 그동안 꿈꿔왔던 동화 속 왕자님 같은 행세를 했던 것. 어느 정도 신뢰를 얻고 나면 그는 여성들에게 본색을 드러낸다. 위험에 처했다는 명분으로 처음에는 적은 금액을 급히 요구한 뒤 점점 더 금액을 늘려나간 것. 철썩같이 그를 믿었던 피해자 여성들은 대출까지 받아 그에게 돈을 빌려줬다. 마음에 든다면 대화를 하는 상대방에게 미래에 특정한 관계를 맺고 싶다는 의향을 말하세요.

 

데이팅 앱에서 사람들이 당신에게 말하는 모든 것들을 신뢰하지 않도록 하고 온라인과 소셜미디어 검색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2016년 들어 여러 SNS 상에서 유행하고 있는 소개팅 어플, 이름의 의미는 아무도 나를 만나주지 않는다 아무도 나를 만나지 않는다. 이 어플의 주요 세일즈 포인트이기도 한, 여타 소개팅 어플들과 다른 점은, 회원가입시에 이성 회원들에게 평가를 받아 점수를 매기고 이 점수가 (5점 만점에) 3점 미만이면 아예 가입 자체가 되질 않는다.

 

소셜 데이팅 앱이 현대 인류에게 보편적인 만남의 방식으로 등장했다는 것은 사람들이 점차 두 가지 약점을 모두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앱 사용자의 15% 가량이 중독 증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하루에 몇 시간씩 애플리케이션 이용에 할애하고 있었다. 이 같은 현상은 이미 온라인에서 커플이 성사된 사람에게서도 나타났으며, 현실에서 커플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데이트 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그렇게 이용자들은 자유롭게 공유하고 싶은 영상을 업로드하고 유튜브를 즐기는 공간으로 사용했는데요. ‘틴더’ 외에도 나스닥에 데이팅 앱이 상장하며, 데이팅 앱은 전 세계적인 만남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추세다. 데이팅 앱을 직접 써본 필자가 데이팅 앱의 인기 원인과 성공 전략을 전한다. 고향을 떠나 베이징에서 혼자 머물고 있는 장샤오징은 이 기간 모모(陌陌)와 탄탄(探探), 틴더 등 온라인 데이팅앱을 여러 개 다운로드했다.

 

이후 데이팅 앱은 '아만다', '스카이피플'처럼 외모나 학벌별로 등급을 매겨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근에는 '틴더'처럼 빠르게 상대를 확인하고 넘어가는 형식의 앱이 인기를 끌고있다. 잠깐의 갈등이나 불만 때문에 쉽게 갈라서는 것보다는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낫지 않은가.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오프라인보다 편해요"`소설 데이팅`에 빠진 지구촌 남녀 매일경제”

Leave a Reply

Gravatar